요즘 핫한 팝 리스트를 듣다 보면 찰리푸스의 노래가 여기저기 보입니다. 처음 이름을 듣고 푸스? 푸쓰? 푸 th? 흔하지 않은 Puth라는 발음이 꽤나 인상적으로 남았었는데 노래마저 인상적입니다. 어? 이거 누구 노래지? 하고 찾아보면 찰리푸스라는 이름을 떡하니 만나게 되더군요.
찰리푸스는 누구?
1991년 12월생으로 올해 31세인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음악 명문인 버클리음대 전액장학생 출신이라고 하네요.
2009년부터 자작곡과 커버곡을 올리는유튜버로 활동하다 2011년 아델의 Someone Like You를 커버한 영상이 화제가 되어 앨범까지 발매하게 된 진정한 유튜버 출신 스타인 셈입니다.
I Don't Think That I Like Her (2022. 10)
"나는 더이상 그녀를 좋아하지 않아"
제목만 놓고 본다면 꽤나 단정적인 말입니다.
1. 짝사랑하던 그녀가 더 이상은 별로야 2. 헤어진 전 여친은 이제 더 이상은 내게 아무것도 아니야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뭐 찰리푸스 정도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여러 셀럽들을 향해 Nope~ 이젠 뭐 별로..라고 눈 한번 깜빡이지 않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I Don't Think That I Like Her 가사의미(의역)
찰리는 나쁜남자입니다. 연애를 하지만 언제나 이렇게 얘기했죠.
나 독신주의야~ 결혼에 관심 없는 거 알지?
그러던 찰리가 정말 자신의 신념을 깨버릴 만큼 예쁘고 멋진 그녀를 만나게 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물어보고 그녀의 관심사를 알아봅니다. 그리고 공통점을 찾아내죠.
찰리의 마음이 점점 부풀어 오릅니다.
그녀의 가족들을 만나서 인정받아야지, 그녀는 주말마다 우리 집에서 자고 가겠지? 정말 연애하는 거처럼 말이야
하지만 그녀는 생각이 달랐나 봅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사실 찰리는 그녀 스타일이 아니었다고 하더군요.
휴.. 그랬다고 하더군요..
쳇. 여자들은 다 똑같아. 상처 주고 남자들이 자기 때문에 망하는 걸 보고 싶어 하지.
하지만..
보고 싶어지겠지. 그런 여자는 다신 없을 테니까.
...
나도 이젠..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
'나도 이젠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것 같아'
'나도'라는 말 자체가 그녀가 그랬으니까, '않는 것 같아' 역시 단호한 부정이 아닌 자신의 감정에 대해 자신하지 못하는 표현이지요. 결국 우리의 찰리는 사랑에 상처받았고 혼자 뒤돌아서며 나도 그래.. 사실 나도 이젠 널 좋아하지 않아.. 마음에 없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씁쓸한 그의 뒷모습이 느껴지네요.